일본 수출 규제로 급등한 KMH하이텍 주가 시세 분석
이번주는 테마가 아베발 수출 규제인가 봅니다. 코스닥, 코스피를 막론하고 반도체 관련주가 돌아가면서 급등을 경험하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 정리해 볼 KMH하이텍 또한 그 중에 들어가는 모양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슨 사업을 하길래 여기에 끼게 됐나 찾아봤습니다.
■ 주요 사업과 기본 분석
크게는 3가지 사업으로 나뉘는데요. 반도체재료, SSD, 해외법인 부분입니다. 해외법인은 앞선 2가지의 해외 판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고요. 매출의 54%는 반도체재료 사업부문에서 40%는 SSD사업부문에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SSD는 최근에 판매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업황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는데 반도체재료 사업부문의 국산화와 관련해서 KMH하이텍 역시 테마로 물려 들어가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매출액은 매년 증가 추세구요.
2017년 당기순이익 적자 기록했으나 2018년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EPS가 99원 정도로 급등한 오늘 가격대를 기준으로도 그리 비싸 보이지 않는 가격입니다. PBR은 0.61 수준의 꽁초 주식 중 하나였는데요. 누가 또 찾았는지 기가 막히게 잘 찾았습니다. 자산가치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자세히 살펴 보니 장기금융자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장기금융자산의 종류를 살펴 보니 기타포괄손익 공정가치 지분상품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물어 보지 않는 이상은 어디에 투자된 상품인지 잘 모르겠네요. 당췌 공정가치를 어느 기준으로 평가했는지를 모르겠으니 위험요인으로 봐야겠습니다.
■ 차트 분석
월봉부터 보겠습니다.
유의미한 가격대에서 지지 나왔구요. 현재 흐름대로라면 2,800원선쯤이 1차적인 저항선으로 보입니다. 그 위로는 전 고점까지 열려 있으니 보고 대응해야 될 듯하구요.
단기 상승에 따른 피로감으로 하락을 하더라도 1,180원 즈음에서 지지를 받는다면 괜찮을 차트입니다. 파는 사람이 많으냐 사는 사람이 많으냐의 여부를 지켜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런 테마주의 경우 가격 움직이는 것만 보고 쫓아 갔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되구요. 향후 흐름을 지켜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