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美

그래핀 관련주 대창 주식 시세 분석

미치투자 2019. 5. 27. 22:41

될만한 주식들을 관심주에 편입해서 관찰 중인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최근 그래핀 기술 개발 완료 공시로 상한가를 기록했던 수상한 주식 대창인데요.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라는 데서 비슷한 일을 하는 것 같긴 한데 그래핀 관련주로 상한가에 등극한 건 좀 뜬금없네요. 

 

요즘 될만한 주식은 그래핀은 하고 봐야돼!!하는 기분으로 같이 하고 있는 느낌도 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관심을 무시할 수 없으니 정리 한 번 해 봅니다.

 

■ 기본분석


동합금계열 비철금속 전문제조업체입니다. 주요 매출은 황동봉에서 오는데요. 매출액의 9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황동봉 하면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크게 머리에 떠오르는 제품이 없을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사업보고서를 조사해 보면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쾌삭, 단조, 보통, 이형, 고강도, 무연 등의 황동봉이 있는데요. 차례대로 자동차 기계부품, 전자부품, 밸브, 건축자재, 선박용 프로펠러 축, 의료기구, 정화 장치 등에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이슈가 됐던 그래핀은 벌집 모양의 2차원 나노탄소물질로 강도가 강철보다 강하고 열전도성이 다이아몬드보다 높아서 꿈의 신소재로 10년이 넘게 회자되던 물질인데요. 

 

반도체, 태양전지 등에 주로 사용하다가 요즘 핫하다가 미끄러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삼성이 어썸!!하게 갤럭시 폴드를 성공시켰다면 플렉서블 휴대폰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서 관련 부품주들의 행보에 영향을 미쳤을 것 같긴 한데요. 독보적으로 이슈를 몰고 가기에는 재료의 힘이 그리 강해 보이진 않군요. 

 

PER은 10이 채 안되고요. PBR은 더해서 0.5 내외를 오가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이 2017년 2.37%, 2018년 3.24%로 요즘 은행에서 주는 이자보다 괜찮았습니다. 

 

■ 차트 분석


큰 흐름을 보기 위해 월봉차트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10년래 최고가는 3,395원이었구요. 오늘 시세가 1,415원이니 상한가를 찍고 꽤 미끄러져 내려왔는데요. 공방이 있었던 흔적이 역력해서 어쩔 수 없는 구간인 듯하군요. 과거 최고 가격을 찍고 한참을 공방 하다가 1천 원대를 오가기를 거의 7~8년을 한 건데 갑자기 그래핀으로 방향 전환의 기세를 얻었습니다. 

거래량이 1억을 넘었었군요. 어마어마한데요. 33일선이나 45일선까지의 이격도 꽤 유지되고 있고 해서 갑자기 상방으로 방향을 틀고 움직이기는 힘들어 보이는데요. 특히, 위에 쌓인 매물대가 역시 안 봐도 뻔해서 강력한 재료의 재림이 있지 않는 이상 쉽게 가긴 힘들어 보입니다.

 

다만, 그동안 시장의 관심을 못 받고 있다가 이제야 빛을 보고 있는 곳이라 방향을 상방으로 튼 이상 한 두 번 정도의 곡예는 더 보여 주고 소강될 것 같은데요. 그 사이에 수익의 길이 있을 듯합니다. 그래핀 관련주로 급부상한 대창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